프로토콜 - 컴퓨터 상호간의 대화에 필요한 통신규약
프로토콜 체계 - 생성되는 소켓이 사용할 프로토콜의 부류정보
프로토콜 종류
1. PF_INET: IPv4 인터넷 프로토콜 체계
2. PF_INET6: IPv6 인터넷 프로토콜 체계
3. PF_LOCAL: 로컬통신을 위한 UNIX 프로토콜 체계
4. PF_PACKET: Low Level 소켓을 위한 프로토콜 체계
5. PF_IPX: IPX 노벨 프로토콜 체계
소켓의 타입 - 소켓 데이터의 전송방식이며 socket 함수의 두번째 인자로 전달해야합니다. 소켓의 데이터 전송방식을 결정할 수 있다.
1. 연결지향형 소켓(SOCK_STREAM) : 중간에 데이터가 소멸되지 않고 목적지로 전송된다.
전송순서대로 데이터가 수신된다.
전송되는 데이터의 경계가 존재하지 않는다.
소켓 대 소켓의 연결은 반드시 1대 1이다.
신뢰성 있는 순차적인 바이트 기반의 연결지향 데이터 전송 방식의 소켓이다.
2. 비 연결지향형 소켓(SOCK_DGRAM) : 전송된 순서에 상관없이 가장 빠른 전송을 지향한다.
전송된 데이터는 손실의 우려가 있고 파손의 우려가 있다.
전송되는 데이터의 경계가 존재한다.
한번에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의 크기가 제한된다.
신뢰성과 순차적 데이터 전송을 보장하지 않는, 고속의 데이터 전송을 목적으로 하는 소켓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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